날짜2021-05-21
제목의인은 푸른 잎사귀 같습니다.2021-05-21 09:17
성경본문잠언11:16~31
작성자 Level 2

 의인은 푸른 잎사귀 같습니다.


잠언11:16~31을 묵상하며...


성경에서는 의인의 삶, 악인의 삶... 의인의 번성, 악인의 패망... 의인의 생명, 악인의 사망.... 에 대해서 자주 말씀하십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이렇게 성경에서 우리에게 제시해 주시는 말씀의 깊은 의미를 자신의 일상의 삶 속에서 적용하며 그 적용으로 인해서 열매 맺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그 자신에게 적용함으로 인해 참된 평안과 은혜를 매일 누리는 사람입니다.


의인은 푸른 잎사귀 같아서 늘 번성합니다.


어리석은 사람들은 재물을 쫓아 살기 떄문에 늘 조급하고 긴장되어 있습니다. 물질이 많건 적건 간에 더 많은 물질을 쟁취하는 것이 자신의 행복을 늘 유지시켜준다고 믿기 때문에 지금 현재 가지고 있는 재물에 절대로 만족하지 않고, 더욱 더 많고 새로운 재물을 얻으려 노력합니다. 그렇게 노력하는 것이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의인은 푸르고 푸른 생명나무 같아서 늘 맑고 밝고 생기있는 일상을 하나님께 드립니다. 그 푸른 잎사귀 아래에서 사람들이 모여들어 쉬기도 하고 그래서 그 나무는 크게 크게 늘 번성합니다. 하늘로부터 주시는 비와 양분을 받아 먹고 누리기 때문에 조급하지 않고 불안하지 않습니다. 참된 생명이 누구에게서 나오는지 알기 때문에 탐욕도 없고 늘 겸손하지만 비굴하거나 비겁하지도 않습니다. 이런 사람은 힘들여 노력하지 않아도 그의 일상은 늘 은혜와 하나님으로 부터 내려오는 복으로 늘 충만하고 번성합니다.


30절. 의인의 열매는 생명 나무라 지혜로운 자는 사람을 얻느니라


의인의 삶과 모습을 통해 하나님께서 주시는 열매는 생명나무입니다. 모든 것은 하나님이 하십니다. 그 일들을 하나님께서 하시고, 그 하시는 일을 사람을 통해 하십니다. 의인은 그 하시는 일의 통로와 도구가 되시며 그로인해 지혜로운 사람 주변에는 하나님께서 또한 사람을 붙여 주십니다.


모세에게, 여호수아에게, 다윗에게, 바울에게..... 그러하신 것처럼 하나님께서 주시는 지혜를 소유한 사람들에게는 사람을 얻게 해 주십니다.


늘 말씀 가운데서 하나님의 의, 하늘로부터 주시는 지혜를 소망해야 합니다.


그러한 지혜로운 사람은 푸른 잎사귀 같아서 반드시 번성하게 됩니다.


28절. 자기의 재물을 의지하는 자는 패망하려니와 의인은 푸른 잎사귀 같아서 번성하리라


아멘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