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2021-05-10
제목나는 가수다2021-05-10 22:20
성경본문사 43:21
작성자 Level 8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를 찬송하게 하려 함이니라
(사 43:21)
---------------
성경에서 우리의 존재 목적을 가장 명확하게 밝힌 구절이 바로 이 말씀일 것이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신 목적이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려는데 있다고 밝힌다.
바벨론 유수의 험난한 세월을 보내고 있던 이스라엘에게 가장 힘들었던 내면적인 문제는 하나님의 부재 혹은 하나님의 무능이었을 것이다. 이스라엘의 패배는 여호와의 패배요, 바벨론의 승리는 바벨론 신들의 승리라고 믿었던 당시에, 그들은 심각한 혼란과 의심에 쌓였을 것이다.
그런 이스라엘에게 이사야는 하나님께서 광야에 길을 내시고, 사막에 강을 내시는 분이시라고 선언한다. 그것은 불가능한 현실을 뚫어내고 힘차게 피어오르는 하나님의 소망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그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새롭게 창조하실 것이라고 격려한다. 창세기에서 행하셨던 첫번째 창조를 다시한번 위대하게 재현하실 것이라고 위로한다. 그리고 이스라엘은 그 (재)창조의 하나님을 찬양하기 위한 존재로 새롭게 지음받았음을 기억하라고 도전한다.
이스라엘의 존재목적은 바로, 하나님을 찬양하는데 있다. 하나님의 구원을 경험한 우리 모두의 존재목적 역시 하나님을 예배하는 삶에 있다. 그분의 사랑, 그분의 구원을 노래하면서, 유일한 청중이신 그분을 향해 노래하는 존재로 우리는 지음 받았다.
그리고 이 노래를 힘껏 부를 때, 이 노래를 불러야 할 또 다른 존재들이 비로소 그 존재 목적을 깨닫게 될 것이다. 그래서 이 노래는 삶의 노래이자, 존재의 노래이고, 또한 선교적 노래가 된다. 이 노래는 유일한 한 분을 위한 노래이지만, 이 노래를 듣는 다른 영혼들 역시 이 노래에 동참하게 하는 그런 노래이다. 우리가 이런 노래를 부르는 자들로 지음받았고, 부름받았다.

함부영의 "나의 노래"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