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2021-05-11
제목좀더 졸자?2021-05-11 10:31
성경본문잠언6:1~19
작성자 Level 2

 좀더 자자, 좀더 졸자, 손을 모으고 좀도 누워 있자 하면


잠언6:1~19을 묵상하며


10절. 좀더 자자, 좀더 졸자, 손을 모으고 좀도 누워 있자 하면


경제적 빈궁과 곤핍만 오는 것이 아니라, 영적인 게으름도 우리는 경계해야 합니다. 주변의 어둠의 세력은 믿는 자들을 어떻게 해서라도 무너뜨리려 합니다.


그것이 육체적이든 정신적이든 사회적이든 가정적이든 경제적이든..... 어떤 수단을 동원해서라도 믿는 자들을 영적으로 게으르게 만들려고 합니다.


성경에서 나오는 대부분의 신앙인들은 영적으로 게을렀을 때    유혹과 죄악에 빠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의 육체도 운동하지 않고, 적당한 음식을 취하지 않을 때 몸이 더욱 상하는 것처럼..... 내 안의 영도 늘 부지런히 영적인 생명력과 활동력을 가지고 영의 활동과 영의 양식을 취하여야 건강한 것입니다.


세상을 살아갈 때 영적인 문제들이 매우 많고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 세상의 사람들은 눈이 어두워져서 영적인 부분을 그저 가볍게 무시하고 넘어갑니다.


영적인 힘은 정신적인 부분을 지배하며, 정신은 그 사람의 육체를 지배하며, 그 육체는 그 사람의 사회성와 대인관계와 업무의 능률을 또한 지배합니다.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 하시고, 나를 늘 감찰하시고, 나의 크신 도움이 되신다는 것을 내가 믿고 확신하며 나아가는 사람에게 과연 무엇이 장벽이 될까요?


그러한 사람을 세상이 이길 수 있을까요?


하나님꼐서는 반드시 믿음을 보십니다. 나는 나의 믿음을 하나님께 보여드려야 합니다. 그리고 그 믿음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나의 부지런한 영적인 생명력에서 나옵니다.


부지런하십시오. 그리고 영적인 생명력을 늘 활발히 유지하십시오


좀더 자자 좀더 졸자 하면 나의 영도 더욱 졸게 됩니다.


오늘도 풍성한 생명력을 주님으로부터 받아 유지하는 귀한 하루가 되시길 기도합니다.


샬롬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