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2020-09-02
제목죄의 유전2020-09-02 11:26
성경본문창세기 37장
작성자 Level 8

창세기 37장에 야곱의 족보가 나온다.

야곱은 아들 요셉을 편애하고, 형제들은 그런 요셉을 시기하여 동생을 미디안 상인들에게 팔아버린다.


실은 야곱 역시 부모인 이삭과 리브가의 편애로 인해 일생의 질곡을 경험했고, 결혼이후에도 아내 라헬을 편애하여 또한번 심각한 가족 불화를 겪은 인물이다.


그런 야곱이 자신의 아들 요셉을 편애하고 있다. 그것도 요셉에게만 값비싸고 귀한 채색옷을 입혀서, 노골적으로, 티나게 편애를 했다.


그러자 그의 아들들은 요셉을 팔아버린 후에 숫염소의 피로 아버지 야곱을 속인다. 마치 야곱이 자신의 아버지 이삭의 축복을 가로채기 위해 염소새끼 두 마리로 이삭을 속였던 것과 같다.


여기서 우리는 지독한 죄성, 끈질긴 죄의 유전을 마주한다.

인간의 혈관 속을 흐르는 죄의 속성은 그렇게 후손들에게 전해져 내려간다. 그리고 그것이 오늘 나에게도 흘러오고 있다.


아버지로서 자녀들에게 악하고 추한 모습, 죄인의 실체를 보여줄 수 밖에 없을 때 얼마나 좌절하고 낙심했는지...

정말 아버지로서 나역시 부끄러운 죄인임을 인정할 수 밖에 없는 그 순간의 곤혹스러움이란!


그러나 그런 절망과 좌절의 순간,  

이 모든 죄의 유전과 지독한 죄의 세습도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이길 수 없음을 믿고 주님을 찬양한다!

내 모든 죄와 허물, 우리 가정의 악한 계보도 주님의 십자가로 끊어주셨음을 고백한다.


주여, 야곱의 염소와 야곱의 아들들의 숫염소 피로 유전되어 온 이 지독한 죄성을, 주님의 십자가 보혈로 끊어주시니 감사합니다. 주의 거룩한 보혈 외에는 내 죄와 죄의 유전을 끊을 수 없음을 고백하며 주님의 은혜를 의지합니다.

오늘도 주의 보혈로 나를 덮으사 죄악된 언행에서 구원하여 주시고, 또한 이후로 오직 십자가 보혈만 의지하는 겸손한 신앙과 진실한 영성이 유전되는 가정이 되게 하소서!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