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2023-03-23
제목전적인 신뢰2023-03-23 22:50
성경본문삼상28:7
작성자 Level 2



삼상28:7

사울이 그의 신하들에게 이르되 나를 위하여 신접한 여인을 찾으라 내가 그리로 가서 그에게 물으리라 하니 그의 신하들이 그에게 이르되 보소서 엔돌에 신접한 여인이 있나이다


사울이 하나님께 묻자오되 하나님께서 대답하지 아니하시자, 신접한 여인, 즉 무당을 찾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찾는 목적도 자신을 위함입니다.

하나님께 물었던 것도 역시 블레셋 군대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었습니다. 블레셋 군대를 보았을 때 하나님께서 세운 왕 답지 않게 그는 두려움에 벌벌 떨었습니다.

하나님을 신뢰하지 않으면서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으면서 하나님께 드리는 간구와 질문에는 하나님께서 응답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께 기도할 때, 하나님께 질문을 드릴 때는 전폭적인 하나님꼐 대한 의지와 순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나님께 나를 이끄시면 반드시 함께 하신다는 믿음과 순종없이 표면적으로 하나님께 드리는 간구와 질문에는 하나님께서 응하지 않으십니다.

또한 사울이 이렇게 되자, 그는 바로 무당을 찾습니다.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도 마찬가지 입니다. 오직 하나님께만 의지하며 순종하며 나아가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보이지 않는다고 세상의 이성과 세상적 생각을 구하면 안됩니다.

우리의 기준, 척도, 생각으로는 가능하지 않다고 예상되더라도......

하나님의 방법과 법칙! 그리고 하나님꼐 대한 전폭적인 신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마음입니다.

상황이 어려울 수록 더욱더 하나님을 구하십시오. 추호도 의심하지 마십시오. 하나님께만 방법이 있음을 하나님께 고백하십시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