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2022-11-03
제목순종2022-11-03 20:35
성경본문고전13:4~5
작성자 Level 2

고전13:4~5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시기하지 아니하며 사랑은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

무례히 행하지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각하지 아니하며


하나님의 깊은 마음은 사랑입니다. 이 땅을 향하신 하나님의 진정성은 바로 사랑입니다. 그 하나님의 사랑으로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은 함께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함께 하시기를 원하시며 그 하나님의 마음을 계속해서 우리에게 주십니다. 우리의 원래 근본은 바로 하나님의 마음입니다. 우리의 참된 진정한 의지도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본래 하나님의 사랑이 바로 우리의 본 모습이며 우리의 의지도 하나님의 성품입니다.

그런데 죄악이 슬그머니 들어와 버렸습니다. 그리고 나의 본래의 의지, 즉 하나님의 뜻을 따르려는 의지를 자꾸만 훼방합니다.

그리고는 사람들은 나는 하나님의 뜻을 따르기에는 약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의 본래 의지는 하나님의 따르는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내가 하나님의 뜻을 따르기에 약하다고 느낄수록 "예수님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나의 본래 의지인 하나님의 성품과 마음을 십자가로 회복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으로 나의 할일이 모두 해결된 것은 아닙니다. 나의 본래 의지였던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마음을 더욱 강하게 하나님께 드리고 향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순종"입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