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보기
선교 팀 사역과 갈등 해결


 

팀 사역이 성경적이라는 점에 대부분의 선교사들이 동의한다. 주님의 지상 명령인 세계 선교를 완수하는 데 가장 기본이 되고 중요한 것이 ‘연합’이기 때문이다. 각 선교사들의 단독 사역은 그 자체로 귀하지만, 그 가치는 연합했을 때 시너지를 내며 더 빛을 발한다. 그럼에도 선교 현장에서 팀 사역은 구성원들 간의 갈등이라는 벽에 부딪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실제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선교사들은 “동료 선교사와의 갈등을 가장 심각한 위기 상황”으로 꼽았다.

팀 사역은 왜 어려운 것인가? 팀 내 갈등은 왜 일어나는가? 갈등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그동안 우리 교회와 선교단체가 선교사를 보내는 일에 전력을 기울였다면, 이제는 효율적인 팀 사역과 운영, 갈등 해결을 위해 노력할 때다. 20여년 간 선교지에서 의료 사역과 교회 개척을 해온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녹여 낸 이 책이 선교사 팀 사역과 갈등 앞에서 막막해하는 이들에게 하나의 작은 이정표가 되어줄 것이다. 그래서 팀 사역이 갈등을 극복하고 복음 공동체로 온전히 세워져 하나님께는 영광이, 선교사들에게는 기쁨과 의미가 더해지기를 기도한다. 


1부_ 팀 사역이란 무엇인가?
1. 성경에서 찾아보는 팀 사역
2. 팀 사역은 왜 필요한가?
3. 팀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
4. 팀 사역 어떻게 운영하는가?
2부_ 팀 사역의 갈등 해결
5. 갈등은 왜 일어나는가?
6. 갈등의 구조적 진단과 처방
7. 갈등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8. 성경의 인물들에게서 배운다
나오는 말_ 이 모든 허물을 덮을 것은...

부록: 6M(5M+1M), 선교의 6가지 중요 요소
선교 현장 리더십 FD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https://www.lifebook.co.kr/mw/goods/detail.asp?gno=40950&cate=88&pno=2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