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2021-02-27
제목하나님은 영원하시며, 사람은 유한합니다.2021-02-27 11:04
성경본문시편49:1~20
작성자 Level 2

시편49편 1~20을 묵상하며


6절. 자기의 재물을 의지하고 부유함을 자랑하는 자는

아무리 재물이 많아도 사람의 생명까지 구원하지 못합니다. 이 세상에 모든 것이 돈이 있으면 평안하고 행복할 것으로 생각하지만, 돈으로 육적인 생명과 건강도 사지 못하며 또한 더욱 중요한 영적인 생명도 구하지 못합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이러한 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 만이 영원하십니다.


11. 그들의 속 생각에 그들의 집은 영원히 있고 그들의 거처는 대대에 이르리라~

12. 사람은 존귀하나 장구하지 못함이여 멸망하는 짐승 같도다

부가 있고 권세가 있는 사람은 마치 자신이 영원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사람은 멸망하는 짐승입니다. 반드시 유한한 동물입니다.


그러나 성경은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들에게는 영원한 생명을 주셨다는 것을....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습니다. (요한일서 5:11~13)


즉, 하나님은 영원하시며 그의 아들을 믿는 자들에게는 영원한 생명을 주셨습니다. 아멘!


16. 사람이 치부하여 그의 집의 영광이 더할 때에 너는 두려워하지 말지어다

17. 그가 죽으매 가져가는 것이 없고 그의 영광이 그를 따라 내려가지 못함이로다


사람들은 살면서 자신을 자랑합니다. 재물자랑, 명예자랑, 권세자랑, 자식자랑, 외모자랑.....


하나님을 가진 사람에게는 자존감이 있지만, 하나님의 생명이 없는 자들이 하는 것은 자랑질 뿐입니다.


자존감은 세상을 건강하게 만들지만, 자랑질은 세상을 병들게 하고 서로를 비참하게 만듭니다. 예수님을 소유한 자는 영과 육이 건강하지만, 그리스도가 없는 사람은 마치 관심종자와 같습니다. 자신을 포장하기에 급급합니다.


예수님의 생명이 없는 사람은 죽으매 가져가는 것이 전혀 없으며, 살았을 동안의 명예도 그를 따라 내려가지 못합니다.


18. 그가 비록 생시에 자기를 축하하며 스스로 좋게 함으로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을지라도

성경은 매우 디테일한 부분 까지도 우리에게 훈계하십니다. 생시에 아무리 사람들에게 좋게 보일지라도 죽으면 조상들에게 돌아갈 뿐 영원히 빛을 보지 못합니다.


오직 생명이 있는 자만이 영원할 것입니다.


20절. 존귀하나 깨닫지 못하는 사람은 멸망하는 짐승 같도다


아무리 세상에서 높임을 받을 지라도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지 못하는 사람은 그저 멸망해가는 짐승과 같습니다.


샬롬!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