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2023-04-04
제목매일을 하나님의 방법대로2023-04-04 09:00
성경본문왕상11:2
작성자 Level 2

아침기도 : 0

?제86일차 완료 (4월 4일. 화) 왕상9~13

?은혜받은 말씀:

왕상11:2


여호와께서 일찍이 이 여러 백성에 대하여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그들과 서로 통혼하지 말며 그들도 너희와 서로 통혼하게 하지 말라 그들이 반드시 너희의 마음을 돌려 그들의 신들을 따르게 하리라 하셨으나 솔로몬이 그들을 사랑하였더라



하나님께서는 솔로몬을 사랑하시고 그에게 지혜 뿐만 아니라 명성과 부귀 까지도 주셨습니다. 그러나 솔로몬은 하나님의 명령을 따르지 아니하고 이방 여인들과 정략결혼을 무수히 진행합니다.


솔로몬은 여러가지 목적이 있었겠지만 그중에서도 이스라엘의 부국강병과 정치안정을 위하여 그렇게 하였을 것입니다. 즉, 솔로몬의 이스라엘과 하나님의 백성들을 위한 마음이 커서 이스라엘의 정치적 안정을 위하여 그렇게 하였을지라도..... 그 방법과 행동이 사람의 그것을 따랐기 때문에 결국 솔로몬의 결말은 좋지 않았습니다.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도 하나님의 일을 할 때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나는 하나님의 일을 한다고 열심을 내지만, 그 하나님의 일을 하는 것이 사람의 방법과 사람이 주인이 되면 결국 그것은 하나님의 방법이 아닌 것입니다.


하나님의 일을 할 때도 하나님의 방법대로, 나의 일상을 살아갈 때도 하나님의 방법대로, 하나님의 일과 나의 일상을 구분하는 것조차 하나님의 마음이 아니기에..... 우리는 언제나 하나님 나라 백성으로서 하나님의 방법대로 살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21세기를 살아가며 취하여야 할 매일의 묵상입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