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2021-01-28
제목영적인 잠에서 깨어나야 합니다.2021-01-28 10:36
성경본문누가복음 9:28-36
작성자 Level 2

누가복음 9:28-36을 묵상하며


예수님꼐서는 또 기도하시러 산에 올라가십니다.

그러면서  용모가 변화되고 모세와 엘리야가 영광 중에 나타나서   예수님께서  죽으실 것을 말하십니다.

하나님께 기도하시던 자리이기 떄문에  영광 중이지만  하나님의 뜻이 먼저입니다.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가 먼저입니다.  기도의 자리에 있는 사람에게는  순종의 마음이 귀하게 이끄심을 받는 것입니다.


33절.  ~주여 우리가 여기 있는 것이 좋사오니~

반면에 깊이 졸던 자들,  제자들은  영의 눈이 어두워져 있습니다.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와 그 계획을 알지 못하기에,  현실에 만족하며  하나님의 구원에 참여하는 영광을 알지 못합니다.


영적인 잠에서 깨어나야 합니다.  살아있어 활동하는 것처럼 보이는 많은 사람들이 있지만,  여전히 영적인 잠에 빠져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영적인 잠에서 깨어난다 라는 것은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정확히 알고,  하나님의 마음을 이해하고,  하나님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그  구원의 계획에 함께 동참함을 뜻합니다.


베드로와 제자들은 그렇지 못했기에,   오히려  하나님의 구원의 계획을 방해하는 말을 합니다.

심지어  자기가 하는 말을 자기가 알지 못합니다.


이 세상은 혼돈 가운데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적으로 어둠에 가리워 있어서,  자기가  무슨 말을 하고 있고,   자기가 누구인지도 모르는 정체성의 혼란 가운데에 있습니다.


내가 진정한 예수님의 제자라면,   영적인 잠에서 깨어나 늘 기도의 자리를 지키며,  내가 누구인지  하나님이 어떤 분이시며  이 세상을 향하신 어떤 구원의 계획을 가지시며,  그러면 나는  나의 자리에서 작건 크건 어떤 역할을 감당할지 

늘  매일의 삶에서 기도의 자리로 나아가야 합니다.


예수님처럼...


샬롬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