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48편 1~14을 묵상하며
하나님의 성은 높고 견고하며 안전하며 아름답습니다.
하나님의 성은 높습니다. 높다 라는 것은 이 세상 모든 만물과 만국과 백성들을 내려보고 계심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내려다 보시며 다스리시고 안전한 길로 가도록 도우십니다. 또한 성은 높기에 어떠한 침입도 쉽게 당하지 않으십니다. 적들이 오르다가 지쳐서 포기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성에 거하는 자는 높은 곳에 있기에 세상을 크고 편안한 마음과 시각으로 바라봅니다.
눈 앞에 있는 사물이나 나무만 보는 것이 아니라, 좀더 멀리보며 크게 보며 저 너머까지 보는 눈을 갖게 됩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성의 높음입니다.
하나님의 성은 견고합니다. 견고하여 쉽게 구멍이 나거나 무너지지 않습니다. 견고하기에 수천년, 수만년 가도 끄떡없습니다. 영원하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의 성은 영원한 거처입니다. 하나님의 성에 거하는 자는 영원히 무너짐을 당하지 않습니다.
모든 물건을 쓸때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 중의 하나가 내구성입니다. 하나님의 성은 견고하기에 고장나는 곳이 없으며 수리할 일도 없습니다. 하나님은 실수가 없으십니다.
하나님의 성은 안전합니다. 하나님의 성에 거하십시오. 안전을 경험하십시오. 우리가 하나님의 성에 거함으로 얻는 가장 큰 유익 중 하나는 안전입니다. 하나님은 안전히 우리를 보호하시는 분입니다.
하나님의 성은 아름답습니다. 이 세상 어느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아름다움은 최고의 선일때에 그 아름다움이 빛을 발합니다. 가장 귀한 최고의 선은 바로 하나님 입니다. 그 하나님에 의해 이루어지는 거룩이 가장 최고의 선입니다. 이 최고의 선 안에 귀한 의미와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그 아름다움을 깨달을 때에 더욱 나의 인생이 진지해지며 의미가 있어집니다.
나의 일상과 인생을 진지하게 바라봅니다. 그 진정성 안에 오직 거하시는 분은, 그 의미있게 다가오시는 분은 바로 하나님이십니다.
내가 진정 하나님의 성에 거할 때에 나의 인생은 의미가 되어 안전하게 됩니다.
샬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