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현(ㅅ1) 서한나-백인기 조서윤-박영희(ㅅ2)-조태진(ㅅ2) 신원혁(ㅅ1)
할렐루야! 베트남 하노이 국립 의학-약학 병원(이하 하노이 의약병원)에서 연합의료 봉사를 함께 하자고 연락이 왔습니다. 베트남내 NGO 인 Bright Future(이하 BF; 대표 이영진 =ㅅ교부 동역 ㅅ교사)를 통해, 당 병원과 우리 국제누가회 및 BF와의 연합 의료봉사 협력을 요청하였습니다. 감사하게도 BF는 하노이 의약병원과 국제 누가회를 연결해주고, 베트남 내에서 허가를 매우 받기 힘든 의료와 교육 봉사 활동에 있어서 국제누가회에 기회를 제공함으로 동역하고 있습니다. 의료봉사는 주로 베트남내 고산지대 소수민족 혹은 의료낙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첫 의료봉사 일정은 1월 10~12일 이어서, 이 번에는 참여가 어렵습니다만, 거의 분기당 1회의 의료봉사 일정이 있어서, 다음 부터는 수개월 이전에 미리 일정을 알려준다면 참여를 고려해볼만 하겠다고 응답을 드렸습니다. 하노이 의약병원 측은 이러한 연합 의료봉사를 함에 있어서, 아래 카톡 내용(한글 번역)과 같이, 우리 국제누가회와 BF 가 1) 동행 할 수 있는지 (인적 지원 요청)와 2) 어떤 컨텐츠(진료, 재정 및 물품 후원 등)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물어왔습니다
하노이 의약병원측에서 먼저 마음 문을 열고 요청을 해왔기에, 우리가 이에 반응을 한다면, 그 병원의 의료인들과 좋은 관계를 쌓고, 그들과 및 베트남 소수 민족을 복음화하는 일에 통로 혹은 작은 시작점으로 하나님께서 귀하게 사용하실 줄로 믿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한국 &국제) 누가회의 참여-의료봉사 현장 참여와 재정 및 의료 혹은 선물 등의 물품 지원-를 주님의 이름으로 삼가 요청드립니다. 누가들의 연합의료봉사 참여는 한국에서 자원할 수도 있고, 하노이에 계신 ㅅ교사님들이 사역의 필요성과 상황에 따라 참여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이런 요청을 받기에 앞서 올해 4월에 하노이를 방문해서 유대관계를 쌓았고, 약 두 달 전 10월 초에 다시 한 번 하노이를 방문했습니다. 10월 방문에서는 4월달에 하노이 의약병원에서 요청 받았던 '저주파 치료기(약 300만원)'를 국제 누가회 이름으로, 선교부에서 후원을 받아 기증하였습니다.
하노이 의약병원측에서 이에 대한 고마움의 표시로 우리 한국(혹은 국제) 누가회에 아래와 같이 감사장도 수여하였습니다.
베트남은 형식과 절차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감사장을 남발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한국누가회(저는 보안을 위해 '국제누가회'로 소개했는데 왜 '한국누가회'로 기입했는지 모르겠네요. 이미 한국누가회에 대해 알아보신 것일까요?^^)에 대한 신뢰와 관계가 쌓여있다는 증거라 여겨집니다. 이를 위해 애써주신 BF 이영진 대표님과 하노이 주재 신재영 법무법인 대표님에게 감사드립니다.
이 기증식에는 ㅅ교부에서 파송한 신원혁 ㅅ교사님과 이영진 동역 ㅅ교사가 저와 동행하였습니다.
4월에 그 병원을 방문했을 때는 ㅅ교부 파송 한혁준 ㅅ교사님이 동행하였음을 보고드린 적이 있습니다있습니다.
♡ 중보기도를 해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삼가 부탁드립니다. 1. 하나님의 계획하심이라면, 국제누가회와 하노이 의약병원의 연합의료봉사가 잘 시작되고 진행이 되도록. 2. 하노이 의약병원 측의 요청에 응답하는 누가들의 자원과 후원이 이어지도록. 3. 하나님께서 연합 의료봉사를 계기로, 베트남에 계신 ㅅ교사님들과 우리 누가회의 협력을 통해, 베트남의 의료진 및 여러 민족에게 복음과 영혼구원의 문을 열어가시기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