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2020-12-30
제목어둠을 이기는 것은 하나님의 빛입니다.2020-12-30 09:41
성경본문시편 43:1~5
작성자 Level 2

시편 43:1~5을 묵상하며


어둠을 이기는 것은 하나님의 빛입니다.


세상을 살면서  많은 어려움들이 있습니다.   경제적,  육체적,  정신적....      

그 중에서도  사람들과 의견이 맞지 않거나  중한 일로 다툴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것이  재판까지 갈 정도이면   매우 큰 일이며   그럴 때 받는 스트레스는 실로 어마어마합니다.


43편의 시편기자는 그러한 스트레스 중에 있는 것과 같은 고통 가운데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는데.....  하나님께서는 잠잠한 듯  보입니다.  


주님!  왜 침묵하십니까?  우리는 이런 질문을 할 때가 있습니다.    되어지는 세상의 현상들을 볼 때,   우리의 머리로는 이해되지 않는 부분들을 보며,   하나님 어디 계십니까?   를 속으로 외칩니다.


세상의 현상들이 잘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그러나,


어둠을 이기는 것은 빛이지,  나의  머리나 지식이 아닙니다.    거짓과 승리하는 것은 진리이지   현상의 결과가 아닙니다.  결과는 하나의 되어진 현상이지  그것이  목표는 아닙니다.


주님의 빛을 비출 때   어둠은 사라집니다.  주님의 진리로  모든 것은 풀어집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 되어지는 현상을 바라보기에  진리에 의해 풀어지는 목표를 보지 못할 떄가 많습니다.


우리의 자세는   예배자 입니다!


예배자는 나의 모습,   나의 생각을  접는 자입니다.    내 지식과 사고의 부족함을 고백하며,  하나님의 진리를 구하는 자가  예배자입니다.

그러기에  예배자는  빛과 진리가 되시는 하나님께  자연히 경배하게 됩니다.


하나님께 예배자로  나아가면   낙심이 사라집니다.   불안이 도망갑니다.    그 하나님이시면  모든 거짓을 다시 돌려 놓으실 수 있기에,  우리는  그분꼐 소망을 두는 것입니다.


그 하나님만이   우리를  가장 최선의 베스트의 길로  인도하실 분이기에,  참 빛이시기에,   우리는 도우신다  약속하신 분이기에


우리는 여전히  하나님만을 찬송하는 것입니다.


오늘도  그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샬롬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