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2021-01-06
제목예수님 닮기2021-01-06 09:36
성경본문누가복음 2:41-52
작성자 Level 2

누가복음 2:41~52을 묵상하며


49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어찌하여 나를 찾으셨나이까 내가 내 아버지 집에 있어야 될 줄을 알지 못하셨나이까 하시니 


예수님께서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서 확실히 보여주시는 부분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정체성에 대해  성경을 통해  항상 말씀하십니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    나는 네 하나님 여호와이니라.

정체성이란 매우 중요합니다.   내가 누구인지를 명확히 중심에서부터 아는 자는  그것이 행함으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꼐서  자신이 누구신지  매우 명확히 자주 알리셨고,    예수님 또한 마찬가지셨습니다. 예수꼐서  이 땅에 왜 오셨는지,   자신이 누구인지...   성경을 통해  늘 한결같이  말씀하셨던 것입니다.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는   내가 누구인지 알아야 하며,  그 정체성을 가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자녀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된 영적 병사이며,   십자가 보혈로 인해  죄의 노예에서  하나님의 의로 믿음으로 의롭게 된  자유자이며  과거 육신의 사람은 죽고   예수 그리스도로 새사람된 자! 인 것입니다.


그 정체성의 확립이  행함으로 나타나  내가 어떠한 사람인지  하나님도 아시고 사람들도 알게 되는 것입니다.


52절. 예수는 지혜와 키가 자라가며 하나님과 사람에게 더욱 사랑스러워 가시더라


예수님의 자라나심이 어떠했는지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예수님은 모든 면에서 균형잡히게 자라나셨습니다.

본문은 크게 네가지 영역을 보여줍니다.

1. 지혜   2. 육체적 성장   3.하나님과의 관계

4. 사람과의 관계


예수를 닮아가는 우리들도  균형잡힌 성장이 필요합니다.  

1. 지혜를 갖기 위해  그리스도인으로서 부족한 부분을 공부하는 계획을 세우며 책을 읽고 좋은 정보들을 섭취함으로  균형잡힌 사고를 하는 것이 매우 필요합니다.

2. 육체적 성장, 건강 또한 중요합니다.  복근을 만들고 다이어트하는 그런 차원이 아니라 내가 필요한 고른 영양소,  부족한 운동 등을 위한 준비도 필요합니다.

3. 하나님과의 관계는 가장 중요합니다.  기도와 말씀에 있어서  영적 성숙을 위해 구체적인 노력이 필요하며   성경읽기와 기도의 시간, 성경연구를 위한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4. 사람과의 관계입니다.  우리는 가끔 그리스도인들 중 편협한 사고와 모난 성품으로 문제를 일으키는 이들이 있습니다. 성령의 열매와 성경이 말씀하시는 나의 성품을 훈련하고 연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처럼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  매일매일 성장하며 거듭나길 기도합니다.


샬롬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