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2022-10-04
제목이끄심의 십자가2022-10-04 22:55
성경본문눅14:27
작성자 Level 2

눅14:27

누구든지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지 않는 자도 능히 내 제자가 되지 못하리라


예수님의 제가가 되는 조건 중 하나가 자기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는 것이라 말씀하십니다. 자신의 십자가를 짐과 동시에 주님을 따라야 합니다.

주님을 따르는 길에는 십자가가 있습니다. 그 십자가는 내가 져야 하는 부분입니다. 주님께 순종할 때에 져야 하는 십자가가 있고, 이는 우리가 감내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십자가를 비롯한 모든 것을 바라볼 때 우리는 세상의 가치관이 아닌, 하나님의 가치관으로 바라보아야 합니다. 십자가를 바라 볼 때에도 하나님의 가치관으로, 하나님의 눈으로 십자가를 바라봅니다. 하나님의 가치관으로 바라보면 그동안 보지 못했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십자가 뿐만이 아닙니다. 내 주변과 나의 생각, 마음, 이상 모두..... 하나님의 가치관으로 보게 될 때 우리는 더욱 크신 하나님의 섭리와 영광에 마주하게 됩니다.

주님의 길은 그러한 길입니다. 세상의 눈으로 볼 때는 그 가치가 보이지 않지만, 하나님의 세계관으로 볼 때는 주님의 길은 더할 나위 없는 영광의 길입니다.

주님 주시는 나의 십자가를 바라볼 떄도 거룩한 무게감을 가지면서도 또한 하나님 나라 세계관을 통해 주시는 더욱 크신 영광을 바라봅니다. 나의 삶이 가벼워지는 것을 막으시고, 진정성있게 살아가게 하시는 주님께서 주시는 십자가...

고난과 무게감의 십자가! 그러나 또한 나의 삶을 더욱 주님께로 향하게 하시는 귀한 이끄심의 십자가!

샬롬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