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2021-01-04
제목살아계신 하나님은 지금 이 시대, 이 공간에 계십니다.2021-01-04 09:41
성경본문누가복음 2:1~20
작성자 Level 2

누가복음 2장 1~20절을 묵상하며


가이사 아구스도가 영을 내려  호적할 것을 지시합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시며,   구체적인 사건 속으로 들어가셨습니다.     가이사 아구스도,  구레뇨,  호적....


하나님께서  인간의 몸으로 이 땅에 오시면서,   세상의 제도,  정치, 행정을  무시하고 오신 것이 아니라,    그 제도 속으로  들어 오십니다.    아기의 모습으로 오셔서    유년기,  청소년기를 거쳐서   30세까지,     세상의 교육과 행정 속에서   그  과정을 몸소 다 겪으십니다.


이처럼,   지금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 가운데에도,   하나님은  오셔서  우리와 함께   숨쉬고  살아 움직이시며,   각각 제도와 행정 안에 계십니다.    


예수님 탄생 당시에도,   천사의 소식 전함을 들은  몇몇 소수의 사람들 외에   대부분의 그 시대를 살았던 사람들은   예수님과  같은 시간대를 살았지만,   그 인간의 모습으로 오신 하나님을 알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30년 후,   마침내   예수님은  자신을 드러내셨고,   왜 이땅에 오셨는지  선포하셨고,   하나님 나라를 이 땅에  알리셨습니다.


지금도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그토록 사랑하시는 세상을 지켜보고 계시며,   살아계셔서  행하시고 계시며,   그 일들을 성취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믿는  소수는  하나님과 동행하며   그 임재를 경험하며 살아갈 것이고,    순종하지 않는 무리들은    살아계신 하나님을 모른 채,   그저  하루하루  제도와 행정, 정치 속에서 살아갈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 땅의  제도와 행정을 무시하고,  신비한 어떤 능력과 기적으로  일하시기 보다는 (물론,  충분히 하실 수도 있지만),   우리의 사회와  나의 일상 속으로 들어오셔서   보이지 않지만   영원한 영광을 위하여  하나님의 뜻 가운데서  행하시는 것입니다.


그러시면서   하나님의 시간에,   마지막 날 그 때에   양과 염소를 구별하기 위해   그 의지를 드러내실 것입니다.


오늘도  겸손히  살아계신 하나님을 바라며  기도합니다.


샬롬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